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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ULTIMATE SPEED THE ALL NEW 프로펠 작성중
작성자 마이바이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10 18: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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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8

MADE TO WIN

최신형 Propel은 레이스에서 우승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 에어로 로드 머신이 2022년 투르 드 프랑스에서 첫 선을 보인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Propel은 레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팀 BikeExchange-Jayco의 Dylan Groenewegen이나 Micheal Matthews와 같은 프로 선수들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년간의 엔지니어링과 개발 끝에 올해 초 소규모 레이스에서 추가 테스트를 거친 최신형 Propel Advanced SL은 Groenewengen과 함께 데뷔했고, Tour de France 스테이지 3에서 그의 경력 중 가장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네덜란드 선수 Groenewengen은 포토 피니시에서 세계 최고의 스프린트 선수들을 이겼습니다. 13일 후에는 Matthews가 클라이밍이 많은 험한 스테이지 14에서 극적인 솔로 어택으로 우승하면서 신형 Propel이 스프린트 이상의 것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냈습니다.


Groenewegen 및 Matthews와 같은 빠른 피니시 선수의 경우, 승패는 종종 마지막 수 킬로미터의 정신없이 바쁜 순간에 갈립니다. 선수들은 포지션을 바꾸거나 앞선 선수들을 뒤쫓고, 어택을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부딪히고, 기술이 필요한 코너를 통과하기 위해 열심히 몸을 기울이면서 다른 선수들을 제치고 달려 나갑니다. 그리고 바로 이 순간, Propel은 팩을 뒤로 하고 선두로 나아갑니다.








통합된 에어로 다이나믹

신형 프로펠의 기본 설계 원칙은 에어로 시스템 쉐이핑 테크놀로지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모든 부품의 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튜브, 접합부, 각도 및 컴포넌트를 개별적으로,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전체적인 시스템으로서 분석합니다.


이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양한 모든 컴포넌트를 제작할 때의 목표는 실제 라이딩 조건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링 팀에서는 CFD(컴퓨터 유체 역학)라고 불리는 공기 흐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이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모든 숫자를 분석한 후에는 물리적 형상을 개발합니다. 그 다음에는 윈드 터널 테스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단계로 샘플 자전거를 만들어 프로 선수들과 함께 직접 도로에서 테스트합니다.






TRUNCATED ELLIPSE TUBING

에어로 시스템 쉐이핑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들은 잘린 타원형 디자인의 에어포일 형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운 튜브, 싯튜브 및 싯스테이와 같은 프레임셋의 주요 영역에서 볼 수 있었던 튜브 디자인입니다. 독일 Immenstaad의 GST 윈드 터널에서 실제 라이딩 조건을 정확히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저명한 공기역학자들과 함께 협력하며 다이나믹 마네킹을 활용하였고, 자전거만 분석하는 것이 아닌, 라이더와 자전거를 함께 분석하여 공기역학적 요인을 측정하였습니다.


HOLISTIC APPROACH

CFD 및 윈드 터널 분석을 기반으로 신형 Propel Advanced SL의 프레임셋이 수정되었습니다. 에어로 다이나믹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정면 부분에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한 라인을 살렸으며 잘린 타원형 모양의 튜브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에어로 다이나믹 설계를 전체적인 시스템으로 바라보고 분석하는 접근 방식에 따라 각각의 튜브에 대한 에어로 다이나믹 항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두 가지의 물통 케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다운튜브용/싯튜브용)


COMPONENTS INTEGRATION

에어로 어드밴티지를 살펴볼 때, 프레임은 전체 시스템의 일부일 뿐, 프레임만을 고려해서는 안 됩니다. 새로운 Contact SLR 에어로 핸들바 및 스템은 신형 CADEX 50 휠 및 CADEX 에어로 타이어와 마찬가지로 공기 저항를 감소시킵니다. 신형 Propel Advanced SL 자전거를 이전 세대와 비교해보면, 신형 모델의 경우 에어로 다이나믹 드래그가 6.21와트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시속 40km에서 40km를 주행할 때에 27초가 단축되는 효과를 냅니다.




레이스를 제패하는 뛰어난 효율성

신형 Propel Advanced SL은 GIANT의 최고급 카본 섬유와 최첨단 제조 기술로 제작되어 이전 세대보다 무게 대비 강성 비율을 높였습니다. 뛰어난 레이서들에게 무게 대비 파워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므로, 신형 Propel 보다 단단하면서도 가볍게 만들어져야 했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새로운 프레임셋은 에어로 로드 제품군에서 가장 가벼운 프레임셋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강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무게가 가벼워지고 강성이 증가함으로써 도로에서 더 훌륭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프레임과 포크를 만드는 데에 사용되는 Advanced SL 카본 복합소재의 레이업과 함께 정확한 튜브 모양과 직경을 결정할 때, GIANT의 엔지니어들은 두 가지 핵심 강성 영역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첫 번째는 프레임 강성으로, 부하 시 전체 프레임 및 포크 비틀림 굴곡의 양을 결정하며, 두 번째로는 페달링 강성으로 하중을 받는 B.B 영역의 측면 굴곡을 측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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